MK스포츠

MK스포츠 >
김규년 “휴식 시간에도 일, 언제나 음악과” [MK★사소한인터뷰-디에이드 편②]
기사입력 2019.12.04 12:31:0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노을 기자

스타들의 사소한 생활이 궁금하다고요? 배우부터 가수, 개그맨까지 그들의 모든 것을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그동안 팬과 일반인들이 궁금했던 사소하고도 은밀했던 사항, 스타의 A부터 Z까지를 ‘사소한 인터뷰’를 통해 낱낱이 공개합니다. <편집자 주>

현재 김규년에게 디에이드는 자신의 모든 것이다. 그 안에서 생기는 모든 고민과 갈증을 디에이드의 음악으로 풀어내며 대중과 소통한다. 인고와 설렘의 시간이 만들어낸 디에이드의 첫 정규앨범 ‘사랑론’에는 김규년과 안다은의 전부가 담겼다.

잠깐의 휴식 시간조차 허락하지 않고 언제나 음악과 함께하는 김규년의 A부터 Z까지. 사소한 모든 것을 들여다본다.

디에이드 김규년이 MK스포츠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에이드뮤직
사진설명디에이드 김규년이 MK스포츠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에이드뮤직
Q. 이름의 의미를 알려주세요. 디에이드는 안다은의 이니셜 A D E 를 따서 만든 이름입니다. 에이드는 음료 에이드도 다른 팀들도 있기에 정관사 THE를 붙여 디에이드가 되었습니다.

Q. 고향은 어디인가요? 서울이며 고향에서 쭉 살고 있습니다.

Q. 자신의 플레이리스트를 알려주세요. 저는 지금도 계속 작곡 작업을 하느라 다른 분들의 노래를 최대한 듣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Q. 노래방 18번은 무엇인가요? 폴킴의 ‘너를 만나’입니다. 콘서트에서 불렀는데 만족하지 못해 아직도 연습 중입니다..

Q. 최근 들은 말 중 가장 기분 좋았던 말은 있다면요? 아무래도 요즘 저의 모든 신경이 정규 앨범이다 보니 정규앨범 기대된다, 기다리고 있다는 말이 가장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Q. 최근 들은 말 중 여러 감정이 들게 했던 말도 있나요? “팀을 하고 있는데, 디에이드가 이렇게 장수할 수 있는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Q. 최근 깊은 생각에 잠겼을 때가 있다면 언제인가요? 아무래도 곡에 대한 고민인 것 같아요. 이 고민은 끝이 없는 것 같아요.

Q. 남들이 모르는 신체 비밀 하나만 알려줄 수 있나요? 1시간 이상 걸으면 발바닥 전체에 멍이 시퍼렇게 들어요. 한 3일 가요.

Q. 휴식이 주어지는 시간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요? 일을 합니다. 곡을 쓰거나 연습을 하거나, 최대한 쉬는 시간이 없이 살고 있습니다. 제가 쉬는 시간은 자는 시간..?

Q. 만약 무인도에 떨어진다면 가져갈 세 가지는? 1. 기타 2. 팬 3. 음악공책

Q. 동경하는 아티스트(장르 불문)가 있나요? 기타리스트 박주원 선배님이요..

Q. 평소 습관이나 버릇은 무엇인가요? 계획된 일이 어긋나거나 늦어지면 굉장히 초조해하는 습관이 있어요.

디에이드 김규년이 MK스포츠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에이드뮤직
사진설명디에이드 김규년이 MK스포츠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에이드뮤직
Q.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요? 더 열심히 해서 스트레스를 해결하려고 더 노력해요.

Q. 꼭 한 번 출연해보고 싶은 예능이 있다면요? [EBS 스페이스 공감]이요. 어렸을 때부터 너무 좋아하던 프로그램이에요.

Q. 좋아하는 음악, 영화, 책 등은 무엇인가요? ‘내 머리 속의 지우개’라는 영화를 평생 가장 좋아했습니다.

Q. 요즘 생활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는 하는 건 무엇인가요? 당연히 정규앨범이고, 이제부터는 콘서트 준비에 온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Q. 영감의 원천이 있다면요?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많이 듣는 편이고, 아무래도 경험에서도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Q. 인생에 터닝 포인트라고 할 만한 것이 있나요? 아무래도 어쿠스틱 콜라보에서 디에이드로 다시 시작하게 된 순간이 저희에게 있어 큰 터닝포인트인 것 같아요.

Q. 만약 연예인이 되지 않았으면 어떤 일을 하고 있었을 것 같나요? 아버지 밑에서 일을 배우고 있을 것 같아요.

Q. 하루 중 가장 행복한 순간은 언제인가요? 맛있는 거 먹었을 때..?

Q. 스스로를 한 단어로 정의한다면요? 개미요

Q. 빠른 시일내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다면요? 음원강자라는 수식어를 듣고 싶어요.

Q. 이번 앨범 활동으로 듣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수록 곡 모두 하나하나 너무 좋다”라는 말이 듣고 싶어요.

Q. 10년 후 나는 어떤 모습일 것 같나요? 지금과 다를 것 없이 열심히 음악하고, 무대에서 노래 부르고 있을 것 같습니다.

Q. 2019년이 가기 전, 올해 꼭 이루고 싶은 소망 한 가지만 알려주세요. 아프지 않고 콘서트까지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Q. 마지막으로 한 마디 부탁해요. 이번 앨범 잘 들어주시고, 한 곡 한 곡 정말 온 힘을 다해 준비 했으니까요, 수록 곡 모두 다 들어보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 sunset@mkculture.com

이예진, 글래머 비키니 화보·영상 공개
김재중, 최악 만우절 농담→2차 사과에도 청와대 청원
미스맥심 엄상미, 남다른 애플힙과 넘치는 볼륨
휘성, 수면마취제 투약으로 쓰러져 경찰 출동
한선화, 발리에서 뽐낸 섹시 비키니 자태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포토